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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브로이 물질파 가설의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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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물리.화학
권명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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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자역학은 오늘날 현대문명의 발전을 가능하게 한 한 축으로 그 실용성이 무궁무진한데 반해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못한 오래 된 하나의 난제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해석의 문제이다. 전자의 이중슬릿통과 실험에 대한 해석은 보어의 코펜하겐해석을 많은 %의 학자들이 지지하고 있기는 하나 여전히 불완전하고 50%의 지지에도 턱없이 모자라는 편이다. 이와 같은 양자역학의 해석문제를 불교의 ‘공(空)과 현상화(연기)’의 개념으로 해결한 전자책이 하나 출간되어 과학계와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책의 이름은 ‘메타버스 유니버스’이다. 메타버스 유니버스는 세 권의 시리즈로 된 책으로 Ⅰ권의 부제가 ‘진리에 대한 이해’이며 Ⅱ권의 부제는 ‘Who am I ?’이고 Ⅲ권의 부제는 ‘해시오론(解時五論)’이다. 이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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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양자역학과 메타버스 유니버스
2> 드브로이 물질파 가설의 오류
3>메타버스 유니버스를 저술하며 저자가 세운 목적
4> 메타버스 유니버스 전권목차(1, 2, 3권의 차례들)
5>맺음말
양자역학은 오늘날 현대문명의 발전을 가능하게 한 한 축으로 그 실용성이 무궁무진한데 반해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못한 오래 된 하나의 난제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해석의 문제이다. 전자의 이중슬릿통과 실험에 대한 해석은 보어의 코펜하겐해석을 많은 %의 학자들이 지지하고 있기는 하나 여전히 불완전하고 50%의 지지에도 턱없이 모자라는 편이다. 이와 같은 양자역학의 해석문제를 불교의 ‘공(空)과 현상화(연기)’의 개념으로 해결한 전자책이 하나 출간되어 과학계와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책의 이름은 ‘메타버스 유니버스’이다. 메타버스 유니버스는 세 권의 시리즈로 된 책으로 Ⅰ권의 부제가 ‘진리에 대한 이해’이며 Ⅱ권의 부제는 ‘Who am I ?’이고 Ⅲ권의 부제는 ‘해시오론(解時五論)’이다. 이 중에서 '드브로이의 물질파 가설의 오류'에 관한 내용은 ‘Ⅰ권-진리에 대한 이해’의 가장 마지막 chapter인 ‘Chap4 진리에 대한 과학적 이해’에서 ‘2. 양자역학의 해석과 의미 Ⅱ’편에서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이 내용들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으려면 그 이전의 Ⅰ권 처음부터 나오는 기본적인 내용들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어야만 글의 전체적인 맥락에서 양자역학의 해석에 관한 부분과 함께 온전히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메타버스 유니버스 시리즈들은 본래 책의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불교의 가르침을 세상 사람들에게 이해시키기 위해서 쓰여 진 책들이다. 그리고 그 방법으로 과학을 주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양자역학도 그 중에 한 부분으로서 그 동안 양자역학의 주요 난제였던 해석의 문제를 불교의 ‘공(空)과 현상화(연기)’의 개념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드브로이의 물질파 가설의 오류’가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의 서두에서 책의 시리즈들을 통해서 저자가 구현하고자 했던 여러 가지 목적들을 먼저 밝히고 있는데 드브로이의 물질파 가설의 오류 문제에 대해 먼저 설명한 뒤 이어서 저자가 메타버스 유니버스를 저술하며 이루고자 했던 33가지 목적들과 아울러 이 책의 차례들을 계속해서 함께 소개해 본다.
아인슈타인은 비록 양자역학을 잘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살아생전에 스스로 불교를 과학과 가장 부합하는 종교라고 주장했었다고 한다. 불교에 대한 아인슈타인의 믿음처럼 부처님의 공(空)과 연기(현상화)에 대한 가르침이 그동안 양자역학의 최고 난제였던 해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는지 독자 여러분들이 이 전자책을 통해서 직접 이해해 보시길 바란다.
법명 일원 덕인
한양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였고
2005년 대한불교조계종으로 출가하여
직지사에서 녹원큰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수지하고
같은 계단에서 고산큰스님을 계사로 비구계를 수지하였다.
이후 법주사 강원을 졸업하고 선원등 여러 처소에서 정진하였으며
2024년 갑진년에 시작하여 2025년 을사년 봄에
메타버스 유니버스의 집필을 모두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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